작성일자 : 2023-12-31
Ver 0.1.1
Dashboards
1. 소개
이 대시보드는 세일즈포스의 VOC 데이터를 활용하여 만든 대시보드이다. VOC뿐만 아니라 After Service와 관련된 데이터라면 만들 수 있는 대시보드이다.
진행 중인 VOC가 있고, 사용자가 선택한 VOC의 유형에 따라 이전에 같은 유형의 VOC는 어떤 것이 있었고 원인은 무엇이며, 더 나아가 어떻게 조치를 취했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추가한다면 담당자가 어떻게 처리를 하면 되는지에 대한 판단을 좀 더 쉽게 해줄 수 있다.
Self-Join을 통해 데이터 관점에서 모델링을 하였으며, Tableau 대시보드 내에서는 매개변수 활용과 집합 기능을 활용하여 대시보드를 기능 구현을 하였다.
CRM에 있어서 A/S는 중요한 단계 중 하나이다. 새로운 고객 유치도 중요하지만,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잘 유지하여 좋은 관계로 만드는 것은 또 다른 매출로 이어지게 하는 밑거름이 된다. 그런 관점에 있어서 해당 대시보드는 VOC 및 Complain 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.
2. 특징
- 요건 구현을 위해 데이터 원본에서 Self-Join 실행
- 요건 구현을 위해 매개변수 활용 및 집합 기능 활용